티스토리 뷰

반응형

실업급여-수급자,-근로장려금-중복신청해도-되나-(feat-최대-금액-받는-방법)
실업급여 수급자, 근로장려금 중복신청해도 되나 (feat 최대 금액 받는 방법)

 

 

 

 

 

실업급여 수급자 근로장려금 중복 신청해도 되나?

 

실업급여와 근로장려금은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각각 신청해서 받으셔도 됩니다.

 

실업급여는 장기간 근무한 이후 퇴사를 한 사람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주는 금액이고, 근로장려금은 세금 신고된 소득이 있는 사람 중에 총소득과 재산 기준이 충족되는 사람들에게 지원해 주는 금액입니다.

 

이 둘은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으므로 둘 다 신청해서 받으시길 바라며, 별도로 지원금을 받았다고 신고할 필요도 없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신청 기간이 모두 마감 돼버리면 뒤늦게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신청기간이 마감되기 전에 지금 바로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최대 금액 받는 방법

 

근로장려금은 가구유형과 총소득, 가구원의 재산 합계를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근로장려금 지급액이 결정되며, 가구 유형 별로 단독가구 최대 165만 원, 홑벌이 가구 최대 285만 원, 맞벌이 가구 최대 33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구당 1명에게만 지급해 주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가 여러 명인 경우 최대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또한 세대분리를 하면 한 가구에서도 여러 명이 신청해서 받을 수 있으니 근로장려금 최대 금액을 받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반응형